일일교육프로그램
 
 
활 동 활동 내용
7:30~10:00

등원 및 자유놀이

- 차량 및 자율등원

- 건강 상태 관찰

- 자유놀이 후 선생님의 도움을 받거나 스스로 정리하기

10:00~10:15

오전간식 및

자유선택활동

- 선생님 도움 받아 손 씻거나 스스로 손 씻기

- 오전 간식 먹기 및 정리하기

- 간식정리 후 자유선택활동 실시

10:15~12:00

아침인사

자유선택활동 

- 유아 스스로 선택하는 자유선택활동

각 영역에 준비된 교구를 선택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놀이하기

- 화장실권유, 옷 입고 벗기, 물 내리기 등의 모든 단계에서

반복지도

12:00~13:00

점심식사 및

자유선택활동

- 화장실 사용하기

- 편식하지 않기

- 양치질한 유아는 자유선택활동 실시

13:00~13:30

낮잠 및 휴식

-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낮잠 자기 및 정적 활동

참여하기

- 침구 정리 정돈하기

13:30~13:50

특별활동

- 국악활동

- 특수체육

13:50~14:30 대 ‧ 소집단 활동

- 각반 신체, 미술, 이야기나누기, 동화, 음악 등 다양한 활동을 아동수준에 맞추어 대소그룹으로 실시하기

14:30~14:50 오후 간식

- 선생님 도움 받아 손 씻거나 스스로 손 씻기

- 오후 간식 먹기 및 정리하기

14:50~15:00 귀가 준비 지도

- 귀가 지도, 하루 일과 정리하기 

15:00~19:30

오후자유선택활동

개별하원

- 차량 탑승지도 , 오후 자유선택활동 실시 

 
프로그램 안내
 
언어치료 : 언어 검사를 통해 장애 유형, 언어이해력 수준, 언어치료 교육의 필요성 여부를 결정하여 적절한 치료를 제공해 준다.  
  심리치료 : 아동이 가진 심리적인 문제를 놀이와 미술을 매체로 하여 증상을 완화하고 발달을 촉진하여 긍정적인 자아 발달을 돕는다. 
  개별 특수교육 : 인지학습과 사회성 놀이를 중심으로 현재 아동의 수준을 관찰과 발달 검사를 통해 개별화 된 수업을 진행한다. 
  체육   
  개별 체육 : 신체의 탐색, 조절 등의 동작 경험을 통해 대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신체균형의 유지 및 협응, 공간 지각 등 기본적인 신체조절력을 기른다. 
  단체 체육 : 정서발달 및 사회성 발달을 증진시키며 특히 유아기의 체육, 놀이 신체 발달을 도모한다. 
  보육 프로그램 
  소그룹 : 개별 치료와 진단 수업과의 차이를 줄여서 아동의 일반화를 촉진 시킨다. 
  대그룹 : 건강, 표현, 사회, 언어, 탐구 영역을 중심으로 기본 생활 습관 및 사회성 향상 및 문제 해결력을 기른다.